기사 (전체 191건) 제목보기제목+내용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눈 속으로 들어갔다
상황 쌓아 놓은 눈 속으로 볼이 들어가 그대로 칠 수 없을 것 같다.무벌타 / 캐주얼 워터 혹은 루스 임페디먼트눈이나 천연얼음에 있는 볼은 캐주얼 워터 혹은 루스 임페디먼트 구제 조치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제 조치 받을 수 있다.단, 인공얼음은 장...
골프타임즈  2017-12-12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스탠스를 취하니 스탠스 주위로 물이 스며 나온다
상황 샷을 하려고 스탠스를 취하니 발 주위로 물이 스며 나온다.무벌타 / 수리지 구제워터 해저드 안에 있지 않으며 플레이어가 스탠스를 취하기전 또는 취한 후에 볼 수 있는 코스 위에 일시적으로 고인 물을 캐주얼 워터(Casual water)라 하고, ...
골프타임즈  2017-12-08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물웅덩이 속으로 들어갔다
상황 볼이 내린 비로인한 물웅덩이에 빠지고 말았다.무벌타 / 수리지 구제플레이어가 스탠스를 취하기전 또는 후에 볼 수 있는 코스 위에 일시적으로 고인 물을 캐주얼 워터(Casual water)라고 하며 그 안에 볼이나 스탠스가 들어간 경우에는 벌 없이...
골프타임즈  2017-12-06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두더지집 속으로 들어갔다
상황 볼이 두더지가 파놓은 굴속으로 들어가 그대로 칠 수 없을 것 같다.무벌타 / 수리지 구제구멍 파는 동물이나 파충류, 새들에 의해 코스 상에 만들어진 구멍, 쌓인 흙, 통로 등에 볼이 있는 경우에는 수리지 규정에 의해 벌타 없이 구제를 받을 수 있...
골프타임즈  2017-11-27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수리지 내에 스탠스가 걸쳐 있는 채로 샷을 하였다
상황 수리지 구제 조치 후 스탠스가 수리지에 걸쳐 있는 상태에서 샷을 했다.2벌타 / 그대로 계속 플레이수리지 표시를 선으로 해놓은 경우 볼의 일부라도 그 선에 접촉하고 있으면 수리지의 볼로 간주하여 구제를 받을 수가 있다.구제를 받은 후 스탠스가 수...
골프타임즈  2017-11-22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수리지에 스탠스가 걸린다
상황 볼은 수리지 밖에 있지만 스탠스가 부리지 안으로 들어가 있어 스윙하기가 불편하다.무벌타 / 수리지 구제수리지나 캐주얼 워터 규정에서는 볼이 그 속에 있는 경우뿐 아니라, 수리지로 인해 스탠스나 스윙이 방해를 받을 경우에는 무벌타 구제를 받을 수가...
골프타임즈  2017-11-16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수리지 안에서 자신의 볼을 발로 찼다
상황 수리지(修理地) 안에 들어간 자신의 볼을 찾던 중 실수로 자신의 볼을 발로 차 움직이고 말았다.무벌타 / 수리지 구제를 받지 않는 경우에는 리플레이스캐주얼 워터(Casual water)나 수리지(Ground under repair), 동물이 파놓...
골프타임즈  2017-11-10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빨간 해저드 말뚝이 방해가 되어 볼을 칠 수 없다
상황 래터럴 워터해저드를 표시하는 빨간 말뚝 페어웨이에 볼이 멈추었다. 치기 어려워 말뚝을 뽑아내고 쳤다.무벌타 / 장해물 구제를 받고 플레이규칙에서 OB말뚝은 비록 인공의 물건이라 할지라도 움직일 수 있는 인공장해물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제거할 수...
골프타임즈  2017-10-25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배수구 덮개 위로 굴러 갔다
상황 볼이 배수구 덮개 위에 멈추어 있다.무벌타 / 구제조치 후 플레이워터해저드로 취급되지 않는 배수구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이므로 벌 없이 구제를 받을 수 있다. 배수구 덮개 위로 볼이 굴러갔을 때에도 마찬가지로 벌타 없이 배수구의 장해로 벗어나는...
골프타임즈  2017-10-03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OB말뚝 바깥의 철조망이 방해가 되어 볼을 옮겼다
상황 볼은 인바운드 지역에 있어 OB는 아니지만 OB구역 내 철조망이 방해가 되어 볼은 한 클럽 길이 내 드롭하고 쳤다.2벌타 / 볼이 멈춘 지점에서 플레이규칙상 OB구역 내에 있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은 장해물로 간주하지 않기 때문에 볼을 옮겨 놓...
골프타임즈  2017-09-27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OB말뚝 안쪽의 철조망에 걸려 멈추었다
상황 : 볼이 OB표시물 바로 안쪽 인바운드 지역에 설치된 철조망에 인접해 멈추어 있다.무벌타 / 그대로 계속 플레이볼이 워터해저드나 래터럴 워터해저드 안에 있을 때를 제외하고 플레이어는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에 의한 방해로부터 구제를 받을 수 있기 ...
골프타임즈  2017-08-25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카트도로 위에 멈춰 섰다
상황 세컨샷을 한 볼이 카트도로 중앙에 멈추어 있다.무벌타 / 구제조치 후 플레이카트도로, 배수구, 전봇대 등은 움직일 수 없는 인공장해물이며 규칙에 의해 무벌타 구제를 받을 수가 있다.가장 가까운 구제지점(Nearest point of relief)...
골프타임즈  2017-07-25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이 벙커 옆 고무래에 멈춰 있다
상황 볼이 벙커 옆 고무래가 방해가 되어 칠 수 없다.무벌타 / 움직일 수 있는 장해물로서 구제고무래, 깡통, 병, 종이컵, 휴지, 우산, 담배꽁초, 깃대 등은 모두 움직일 수 있는 인공 장해물로 코스의 어느 곳에서든지 벌 없이 제거할 수 있다.제거하...
골프타임즈  2017-07-05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볼 바로 앞에 있는 낙엽을 제거했다
상황 : 볼 바로 앞에 떨어진 낙엽이 샷에 방해가 되어 제거한 후 플레이 했다.무벌타 / 그대로 계속 플레이스루 더 그린에 떨어져 있는 나뭇가지, 낙엽, 동물의 변, 곤충, 벌레, 박혀있지 않은 돌 등은 루스 임페디먼트로 취급되어 벌 없이 치울 수가 ...
골프타임즈  2017-05-16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낙엽을 제거하니 볼이 움직였다.
상황 볼 바로 앞에 있는 낙엽이 스윙의 방해가 될 것 같아 제거하니 볼이 굴렀다.1벌타 / 원래 위치로 리플레이스스루 더 그린에서 루스 임페디먼트를 제거하고 플레이 할 수 있으나 제거하는 과정에서 볼이 움직인 경우에는 1벌타 부과 후 움직인 볼은 원래...
골프타임즈  2017-05-11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동반 경기자의 볼을 맞힌 볼이 OB가 되어 버렸다
상황 : 동반 경기자의 볼을 맞힌 플레이어 자신의 볼이 OB구역으로 들어가 버렸다.1벌타 / 마지막 플레이 지점에 드롭 후 계속 플레이맞은 동반경기자의 볼은 원래의 위치에 리플레이스, 원래의 위치가 불분명 할 때는 그 볼이 있었다고 생각되는 지점에 드...
골프타임즈  2017-03-15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동반 경기자의 볼이 방해가 되어 칠 수 없다
상황 : 자신의 볼이 동반 경기자의 볼 앞에 멈추어 있어 그 상태로 치면 방해를 받을 것 같다.무벌타 / 볼을 집어 올린 후 친다다른 볼이 자신의 플레이에 방해가 될 경우 그 볼을 집어 올리게 할 수 있다. 볼을 집어 올릴 사람은 볼 바로 뒤에 마크한...
골프타임즈  2017-02-28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리플레이스 해야 하는데 드롭해서 쳤다
상황 : 동반 경기자에 의해 움직여진 볼을 리플레이스 해야 하는데 드롭하고 쳤다.2벌타 / 볼이 멈춘 지점에서 다음 샷을 해야한다리플레이스 해야 하는 볼을 드롭하여 친 경우에는 2벌타가 부과되며 친 볼이 멈춘 곳에서 다음 플레이를 계속하지 않으면 안된...
골프타임즈  2017-02-13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리플레이스 해야 하는데 드롭해서 쳤다
상황 : 동반 경기자에 의해 움직여진 볼을 리플레이스 해야 하는데 드롭하고 쳤다.2벌타 / 볼이 멈춘 지점에서 다음 샷을 해야한다리플레이스 해야 하는 볼을 드롭하여 친 경우에는 2벌타가 부과되며 친 볼이 멈춘 곳에서 다음 플레이를 계속하지 않으면 안된...
골프타임즈  2017-01-25
[Q&A 골프룰] [Q&A 골프룰-스루 더 그린] 러프에서 드롭한 볼이 페어웨이에 멈추었다
상황 : 러프에 멈춘 볼을 움직일 수 없는 장해물 구제를 받아 드롭했는데 볼이 떨어진 곳이 페어웨이였다.무벌타 / 그대로 계속 플레이규정이 정한 대로 올바르게 드롭했다면 볼이 떨어진 위치가 페어웨이든 러프든 관계가 없다.규칙상 페어웨이와 러프는 구별 ...
골프타임즈  2017-01-17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7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