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골프규칙] 프로비저널 볼...“다시 하나 치겠습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l승인2021.07.06l수정2021.07.06 11:1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상황 프로비저널 볼을 플레이해야 하는데 “다시 하나 치겠습니다” 하고 플레이했다면?

프로비저널 볼로 인정받지 못한다

프로비저널 볼을 플레이하려고 할 때는 분명하고 정확하게 의사 표현을 하여야 한다.

즉, “프로비저널” “프로비저널 볼 치겠습니다” 혹은 “규칙 18-3에 따라 플레이 하겠습니다” 등으로 분명하게 주위 사람이 알아듣게 표현하여야 한다.(규칙 18-3b)

“다시 하나 치겠습니다” 혹은 아무 말 없이 다른 볼을 플레이하면 스트로크와 거리의 구제를 받은 것으로 인정되어 원래의 볼이 코스에서 발견되었다 하더라도 그 볼을 플레이할 수 없다.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