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ㆍ혼다ㆍBMW ‘제작결함 발견’ 총 8,902대 리콜 실시

각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 가능 ‘자비 처리도 보상 청구’ 김한솔 기자l승인2017.08.10l수정2017.08.10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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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타임즈=김한솔 기자] 수입 판매한 자동차 및 이륜자동차 총 4개 차종 8,90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0일 국토교통부가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재규어 XJ 326대는 에어백 제어 소프트웨어에 오류로 사고 시 에어백 작동에 문제가 제기됐다. 해당차량은 10일부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혼다코리아 수입 판매한 어코드 7,354대에서 배터리 충전상태 등을 운전자에게 안내해주는 배터리 센서에 수분 등이 발생 배터리 센서가 부식될 시 합선에 의한 화재 발생 위험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8월 16일부터 혼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16일부터 무상 수리(해당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BMW코리아 수입 판매한 BMW R1200GS 등 2개 차종 이륜자동차 1,222대는 앞바퀴 지지대와 조향핸들을 연결하는 부품이 약하게 제작돼 파손 위험으로 지적됐다. 해당 부품이 파손될 경우 운전자 의도대로 방향전환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11일부터 BMW유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점검 후 보완부품장착 등)를 받을 수 있다.

리콜과 관련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ㆍ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自費)로 수리한 경우에도 제작사에 수리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리콜에 대해 궁금한 점은 혼다코리아(☎080-360-0505),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080-333-8289), BMW코리아(☎080-269-5005)로 문의하면 된다.

김한솔 기자|master@thegolf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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