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골프규칙-장비, 볼, 코스] 사용하지 않겠다고 지정한 클럽을 다시 사용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l승인2020.07.29l수정2020.07.29 09:2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상황 클럽이 15개라는 것을 알고 한 개의 클럽을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후, 그 사용하지 않겠다고 지정한 클럽을 다시 사용하였다면?

실격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클럽을 보관하는 것은 문제없지만, 그 클럽으로 스트로크해서는 안 된다.(규칙 4-1c)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클럽은 거꾸로 꼽아 놓거나, 다른 사람에게 건네주거나, 카트에 빼놓거나 하는 조치를 할 것을 권장한다.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양수 칼럼니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