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설계'로 차별화 꾀한 지식산업센터, 기업체 사로잡는다

문정호 기자l승인2024.05.16l수정2024.05.16 15:1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조감도

[골프타임즈] 주택시장을 넘어 지식산업센터 시장에서도 브랜드의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공급 물량 증가로 수요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지면서 소위 ‘이름값’ 하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그동안 시장에서 쌓은 인지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지 선정부터 꼼꼼하게 진행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설계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에 입주를 원하는 기업 수요가 많고, 향후 수익성도 좋아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러한 까닭에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계약도 빠르게 진행되는 모습이다. 실제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서 선보인 복합 비즈니스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높은 입주율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하2층~지상10층 연면적 약 10만3,805㎡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라이브오피스, 업무형, 드라이브인 등으로 구성해 다양한 형태의 기업들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여건을 갖췄다.

‘현대 테라타워’ 브랜드로 높은 신뢰도와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기준 시공능력평가에서 4위(평가액 9조7360억 원)를 기록한 국내 대표 건설사다. 특히 건설업계에서 가장 높은 신용등급(AA-)을 기록해 우수한 재무안정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지식산업센터는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분양 단지는 시공 경험과 자금력 등을 기반으로 분양부터 입주 후 관리까지 안정적인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입지를 비롯해 내부 상품, 마감재, 커뮤니티 시설 등 추후 랜드마크 등극 기대감도 높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최초로 테라타워 브랜드를 사용하며 문정동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자리 잡은 문정역 테라타워 이후 송파 테라타워2, 금천구 가산동의 가산 테라타워, 경기 용인의 기흥 테라타워와 현대 테라타워 CMC, 현대 테라타워 영통 등을 공급하며 꾸준한 인지도 상승을 이룬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식산업센터에도 브랜드 파워가 확인되면서 대형 건설사들이 시공한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최근 수도권 일대에서 현대 테라타워가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하다 보니 수요자들의 문의가 타 단지 대비 많다”고 말했다.

입주기업들의 비즈니스 여건 지원을 위해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라이브오피스, 드라이브인, 업무형 등 지식산업센터를 적용해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등을 제공 상품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입주기업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등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특히 라이브오피스, 드라이브인, 업무형 등 지식산업센터를 적용해 상품성은 물론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이 눈에 띈다.

최근 1인 창조기업 증가세에 맞춰 업무와 휴식 기능이 복합된 라이브오피스는 사무실 공간 내에 화장실, 다락 등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복합사무실로 활용이 가능하다. 지하2층~지상8층에는 화물차량으로 물류 이동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이 높은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로 조성해 제조형 기업들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직선형 램프 및 도어투도어(Door To Door) 시스템으로 물류 이동에 최적화했고 최대 6m의 층고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과 넓은 개방감을 확보했다. 최고층인 지상9층~지상10층에는 업무능률을 높이기 위해 탁 트인 개방감을 확보한 업무형 지식산업센터를 조성했으며, 일부호실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평형대 계획으로 기업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입주사 임직원들을 배려해 세미나실, 커뮤니티라운지,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실, 샤워실, 클럽라운지, 휴게공간, 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돼 휴식과 업무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는 지하2층 단풍정원을 비롯해 1층 커뮤니티가든, 8층 스퀘어가든, 9층 빛의 정원 등 공개녹지의 휴게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오는 6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구리웰니스건강검진센터가 단지 내 1층에 약 1,19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로마 스페인광장의 콘셉트형 상업시설인 ‘롬스트리트’도 단지 L층(지하1층)~지상1층에 조성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상업시설 내에는 빈티지 유럽풍의 디자인을 차용한 카페 등 특색 있는 MD 구성을 적용했다. 특히 로마 스페인광장을 연상하게 하는 럭셔리한 환경 특화를 통해 이국적인 경관을 연출하고 있어 지역명소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는 현재 입주를 진행 중이며, 단지 내 1층 홍보관에서 입주 및 분양관련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정호 기자  karam@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등록·발행일 : 2012년 3월 21일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