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골프규칙-라이개선, 움직인 볼] 볼을 건드려 움직인 경우

김양수 칼럼니스트l승인2020.09.21l수정2020.09.21 08:5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상황 분명히 자신의 볼인데 볼을 확인하는 척 집어 올렸다가 리플레이스 하거나 혹은 일부러 볼을 건드려 볼이 움직인 경우는?

1벌타

자신의 정지한 볼을 집어 올리거나 건드리거나 움직이게 한 경우 1벌타를 받는다.(규칙 9-4b)

매치플레이에서 상대방이 그렇게 한 경우에도 볼을 움직이게 한 상대방은 1벌타를 받는다.(규칙 9-5b)

볼을 집어 올렸다가 리플레이스 하는 경우엔 반드시 그 자리를 마크하여야 한다. 마크하지 않고 집어 올리면 1벌타를 받는다.(규칙 14-1a)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출처 : 2020골프규칙, 저자 김양수 / 도서출판 좋은땅
골프규칙 관련 문의는 김양수 칼럼니스트 메일(bitec@naver.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김양수 칼럼니스트  master@thegolftimes.co.kr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