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골프룰-해저드] 그린 뒤에서 친 볼이 바로 앞 연못에 빠졌다

그린 뒤에서 한 어프로치샷이 길어 그린을 넘어 노란말뚝이... 골프타임즈l승인2018.02.15l수정2018.02.17 09: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상황 그린 뒤에서 한 어프로치샷이 길어 그린을 넘어 노란말뚝이 꽂혀있는 연못 속으로 들어갔다.

1벌타 / 구제조치 후 계속 플레이

1벌타 부과 후 워터해저드 구제 조치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하면 된다.

a. 최후로 플레이 한 지점이나

b. 볼이 해저드의 경계를 가로질러 넘은 지점과 홀을 연결한 해저드의 후방선상에 드롭해서 플레이 하면 된다.(규칙 26-1a, 1b)

골프 룰 보러가기➧Q&A 골프룰

김해중 교수
서일대 생활스포츠 골프과 교수
이학박사
한국대학골프연맹 경기위원장 역임
KLPGA 경기위원 역임,
USGTF-ASIA Master Professional

김해중 칼럼리스트|master@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골프룰 200선, 저자 김해중ㆍ김정훈 공저 / 도서출판 나노미디어

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8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