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체 1,760건) 제목보기제목+내용
[Q&A 골프룰] [루스임페디먼트] 볼을 집어 올린 후 나뭇가지를 제거하고 리플레이스했다
상황 볼을 마크하고 집어 올렸다가 리플레이스 하려고 하는데 그곳에 부러진 나뭇가지가 있고, 그 나뭇가지를 제거하면 볼이 움직일 수도 있는 상황에서 볼을 집어 올린 후 나뭇가지를 제거하고 리플레이스를 하였다면?1벌타퍼팅그린이 아닌 구역에서 리플레이스 하...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22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드롭한 볼은 구제구역 안에 정지해야
상황 드롭한 볼은 반드시 구제구역 안에 정지하여야 한다.(규칙 14-3c)드롭한 볼은 그림의 반원(구제구역) 안에 떨어져서 반원(구제구역) 안에 정지하여야 한다.구제구역 밖에 떨어진 볼이 구제구역 안에 정지하거나 구제구역 안에 떨어진 볼이 구제구역 밖...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19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구제구역 내에 드롭하지 않고 플레이했다
상황 볼을 구제구역 안에 드롭해야 하는데 드롭하지 않고 플레이스하고 스트로크를 했다면?일반 페널티반드시 드롭해야 하는데 플레이스를 한 경우 구제구역 안이었거나 밖이었거나 상관없이 일반페널티를 받는다.(규칙 14-3b)골프 룰 보러가기➧Q&...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16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무릎 높이에서 드롭하는 방법
상황 무릎 높이에서 드롭하는 올바른 방법과 잘못된 방법은?올바른 방법 무릎은 반드시 펴져 있을 때의 높이여야 한다.잘못된 방법 무릎이 구부린 상태의 높이이거나 무릎보다 높은 위치에서 드롭하면 안 된다.볼을 던지거나 굴리거나 볼에 스핀을 주어 드롭하면 ...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15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드롭한 볼이 구제구역을 벗어나 멈췄다
상황 올바른 방법으로 드롭하였는데 볼이 구제구역을 벗어나 멈추었다면?두 번째 드롭을 해야 한다두 번째 드롭할 볼도 구제구역 밖에 정지하면 두 번째 드롭한 볼이 처음 지면에 닿은 지점에 플레이스를 한다.(규칙 14-3c)골프 룰 보러가기➧Q...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14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어깨 높이에서 드롭했다
상황 플레이어가 어깨높이에서 드롭하고 플레이했다면?1벌타반드시 무릎 높이에서 드롭하여야 한다. 잘못된 방법으로 드롭한 볼이 구제구역 내에 정지하였는데 그대로 플레이하면 1벌타를 받는다.(규칙 14-3b)구제구역 밖에 정지하였거나 드롭하여야 하는데 플레...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13
[골프 심리학] [이종철 골프심리학] 집중력을 높이자! 미래와 과거를 떠도는 나의 생각, 내기할 때 돈 계산
[골프타임즈=이종철 프로] 생크 나서 OB, 좌우측으로 쌍OB, 벙커에서 홈런 쳐 OB, 세컨 샷 OB, 퍼덕대는 어프로치, 1m 버디 퍼팅을 쓰리 퍼팅 등등. 참으로 충격적인 실수들입니다. 이것 역시 집중을 해야 하는 순간에 꽤나 발목을 잡는 것들입...
이종철 프로  2021-01-12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캐디가 드롭했는데 그대로 플레이했다
상황 캐디가 드롭하였는데 그대로 플레이했다면?1벌타볼은 반드시 플레이어가 드롭하여야 한다. 캐디가 드롭한 것이 구제구역 내에 정지하였다면 1벌타.(규칙 14-3b)만일 구제구역 밖이었다면 잘못된 장소의 벌타 일반 페널티를 받는다.(규칙 14-7a)골프...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11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구제받고 드롭하려는 볼을 교체할 수 있을까
상황 구제를 받고 드롭하려고 하는데 볼을 교체할 수 있을까요?교체할 수 있다볼을 드롭하거나 플레이스 할 때는 볼을 교체할 수 있으나(규칙 14-3) 볼을 리플레이스 하는 경우엔 교체할 수 없다.(규칙 14-2a)골프 룰 보러가기➧Q&A 골...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09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리플레이스 하려는데 볼이 멈추지 않는다
상황 리플레이스 하려고 하는데 원래의 지점에 볼이 멈추지 않는 경우 어떡할까요?원래 지점에 리플레이스 하려는데 경사가 심하여 볼이 멈춰지지 않는다면,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아 플레이스함으로써 리플레이스 한 것이다.원래의 지점에 리플레이스를 두 번 하여...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08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그린에서 집은 볼 교체해도 될까
상황 퍼팅그린에서 볼을 집어 올리고 다른 볼로 교체해도 될까요?안 된다(교체하면 일반페널티)볼을 리플레이스 할 때는 반드시 원래의 볼을 사용하여야 한다.(규칙 14-2a)잘못된 볼을 플레이하면 일반 페널티를 받는다.( 규칙 6-3c)리플레이스 할 때 ...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06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드롭하기 위해 집은 볼 닦아도 될까?
상황 카트도로의 방해가 있어서 구제구역에 드롭하기 위하여 볼을 집었는데 그 볼을 닦아도 될까요?닦을 수 있다구제를 받기 위하여 집어 올린 볼은 언제든지 닦을 수 있다.(규칙 14-1c)집어 올린 볼을 닦을 수 없는 경우는 아래의 경우뿐이다.1) 볼이 ...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05
[Q&A 골프룰] [볼 닦기, 리플레이스, 플레이스, 드롭] 일반구역에서 마크한 볼을 닦을 수 있을까?
상황 일반구역에 두 개의 볼이 가까이 있어서 먼저 플레이할 플레이어의 요청에 의하여 다른 한 개의 볼을 마크하고 집어 올렸는데 그 볼을 닦을 수 있을까요?닦을 수 없다. 닦으면 1벌타집어 올린 볼을 손으로 감싸거나 캐디에게 던져주고 캐디가 수건으로 받...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02
[Q&A 골프룰] [골프규칙-벙커, 퍼팅그린, 마크, 깃대] 퍼팅그린에 있는 볼을 캐디가 마크했다
상황 볼이 퍼팅그린에 있을 때 캐디가 볼을 마크하고 집어 올려도 될까요?가능하다(무벌타)볼이 퍼팅그린에 있을 때 한하여 캐디는 플레이어의 위임 없이도 볼을 집어 올릴 수 있다.(규칙 14-1b)반드시 캐디가 리플레이스 하여야 한다.(규칙 14-2b)볼...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1-01-01
[Q&A 골프룰] [골프규칙-벙커, 퍼팅그린, 마크, 깃대] 볼 마커 대신 나뭇가지로 마크했다
상황 볼 마커가 없어서 옆에 있는 나뭇가지로 마크를 했다면?1벌타볼을 리플레이스 하여야 하는데 그 지점을 마크하지 않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마크를 하였거나 볼 마커를 제거하지 않고 스트로크를 한 경우 1벌타를 받는다.(규칙 14-1a)자연물은 볼 마커...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0-12-31
[Q&A 골프룰] [골프규칙-벙커, 퍼팅그린, 마크, 깃대] 볼을 마크하지 않고 집어 올렸다
상황 볼을 리플레이스 하여야 하는데 마크하지 않고 집어 올리면?1벌타코스 어디에서나 볼을 리플레이스 하여야 하는데 그 지점을 마크하지 않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마크를 하였거나 볼 마커를 제거하지 않고 스트로크를 한 경우 1벌타를 받는다.(규칙 14-1...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0-12-29
[골프 심리학] [이종철 골프심리학] 게임에 관계없는 무의미한 잡생각, 타인에 대한 의식에서 벗어나기
[골프타임즈=이종철 프로] 골퍼들은 라운드를 하면서 여러 가지 문제로 집중에 방해를 받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게임에 관계없는 무의미한 잡생각이 있습니다. 가령, 어드레스에 들어갔는데 옆집 아저씨가 생각이 나고 문득 첫사랑도 생각이 납니다. 아니 왜 하...
이종철 프로  2020-12-28
[Q&A 골프룰] [골프규칙-벙커, 퍼팅그린, 마크, 깃대] 볼 마커를 원위치하지 않고 그대로 플레이했다
상황 퍼팅그린에 있는 볼 마커가 플레이에 방해가 되어 옮겨달라는 요청에 의하여 옮겼다가 원위치하지 않고 플레이했다면?일반 페널티스트로크플레이에서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하였는데 중대한 위반이 아니었다면 2벌타 후 그 볼로 그대로 홀을 끝내야 한다.(규칙...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0-12-28
[Q&A 골프룰] [골프규칙-벙커, 퍼팅그린, 마크, 깃대] 10초 후 홀 아웃하려는 순간 볼이 홀 안으로 들어갔다
상황 볼이 홀 가장자리에 떨어질 듯 말 듯 걸쳐있어서 그 옆에서 10초를 기다렸다. 10초가 지나서 퍼팅으로 홀 아웃 하려는 순간 볼이 홀 안으로 들어갔다면?1벌타를 받고 직전의 스트로크로 홀 아웃 한 것이다예를 들어 파3홀에서 티샷한 볼이 홀에 걸쳐...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0-12-27
[Q&A 골프룰] [골프규칙-벙커, 퍼팅그린, 마크, 깃대] 퍼팅한 볼이 홀 옆에 제거해든 깃대를 맞고 멈췄다
상황 퍼팅그린에서 퍼팅한 볼이 깃대를 제거하여 홀 옆에 놓아둔 깃대를 맞고 멈췄다면?일반 페널티다음과 같은 경우 일반 페널티를 받는다.(규칙 13-2b)1) 홀 주변에 깃대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거나 자신이나 자신의 캐디가 놓아둔 깃대를 맞힌 경우.2)...
김양수 칼럼니스트  2020-12-26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골프장TF전략사업기사제보광고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2가 50-5 태호빌딩 505호  |  발행·편집인 : 문정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문정호  |  전화 : 02-2277-7371  |  팩스 : 02-2277-1480  |  이메일 : master@thegolftimes.co.kr
제호명 : 골프타임즈  |  문광부등록번호: 서울 아 02033  |  사업자등록번호 : 202-16-92335  |  통신판매업사업자번호 : 제2012-서울중구-0827호  |  출원번호 : 40-2012-0016887
골프타임즈는 상표법에 의거하여 특허청에 상표(국,영문)등록이 되어있습니다.  |  골프타임즈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골프타임즈. All rights reserved.